본문 바로가기

HAIR

여자 머리 염색 색깔인 핑크색 염색에 대해 알아보자

 

여자 머리 염색 색깔인 핑크색 염색을 할때 꼭 탈색을 해야할까요?

2023년 여름이 다가오면서 많은 여자 분들이 다양한 머리 염색을 하고 싶어 하십니다. 그 중 핑크색 염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많은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것 중 하나는 자연머리에서는 핑크색 염색이 안되는지 왜 안되는지 입니다. 일단 자연모같은 경우 동양인은 다크브라운의 머리색을 가지신분들이 많습니다. 육안으로 보기에는 그냥 검정색 머리색입니다. 검정색 혹은 약간 밝은 브라운의 머리색에 핑크색 염색을 한다면 핑크색 염색이 제대로 발현이 안되겠죠? 쉽게 생각해보면 우리가 흰색 도화지랑 검정색 도화지에 핑크색 물감으로 색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검정색 도화지에 핑크색이 보일까요? 거의 안보이겠죠. 하지만 흰색도화지에는 제대로 핑크색이 이쁘게 표현이 될 것입니다. 머리색도 똑같습니다. 그래서 탈색을 해서 핑크색상이 보이도록 밑바탕색을 밝게 만들어주는 것 입니다.

 

아래는 실제로 검정색 머리에 빨간색 염색, 핑크색 염색, 보라색 염색을 한 차트 입니다.

 

검정색 바탕에 해서 다 어둡고 육안으로 보기에는 그냥 검붉은 느낌의 색상이 나온답니다.

8-58번이 핑크색 염색인데 핑크색상이 전혀 표현이 안되었죠?

이래서 탈색없이 자연모에서는 색상표현이 전혀 되지 않기때문에 선택을 해야합니다.

그냥 붉은느낌만 낼지, 아니면 탈색 후 핑크염색을 할지 말입니다.

 

탈색을 몇번 해야할까요?

 

그렇다면 탈색을 한번만 해도 될지 아니면 여러번을 해야할지가 또 궁금해 지시겠죠.

색상이 약할수록, 밝기가 밝을수록 여러번해야 색상표현이 확실하게 이쁘게 나온답니다.

예를들어 통상적으로 빨강, 파랑 같은 조금더 강렬한 색일수록 탈색은 한번정도만 해도 나온답니다(모발이 두껍거나 붉은색소를 많이 가지고 있는 모발은 2회를 해야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핑크색처럼 빨강도아닌 주황도 아닌 그 중간의 연한 색상을 원하신다면 보통은 탈색을 2회는 해야 색상표현이 잘 나옵니다.

그래서 보통은 2회를 한 후 핑크색 염색을 해도 나오는데 워낙 다양한 모발색상을 가지고 있고, 다양한 굵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마다 다른 고유의 모발이기때문에 정답은 없습니다.

탈색 후 나온 밑바탕이 핑크색을 했을때 핑크가 표현이 되겠다 하면 탈색을 1회를 해도 또는 어떤분은 3회를 해야 나온답니다.

 

 

위의 사진은 하얀색 모발에 붉은색 염색 , 핑크색염색, 보라색 염색을 한 염색 차트입니다.

아까 검정모발일땐 어두워서 다 검붉은 색상으로 보였던 색상이 밝은 모발에 하니 각자의 색상이 제대로 표현이 되는게 보이실 겁니다.

이렇듯 밝을수록 염색색깔이 제대로 표현이 되는 것입니다.

쉽게 생각하면 우리가 도화지에 물감으로 색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는 원리 입니다.

 

탈색 하면 모발이 손상될까요?

탈색은 멜라닌 색소를 파괴해서 모발의 색상을 밝게 만드는 과정인데 이때 모발이 손상되게 됩니다. 그래서 1회할때 2회할때 점점 더 손상이 가기때문에 탈색을 하루에 3회이상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손상이 심해진 모발은 많이 엉키고 끊어질 수 있기때문에 아주 밝은 백금발을 원하더라도 나눠서 탈색을 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모발이 손상되면 어느정도는 자연적으로 회복이 되기는 하지만 심하게 손상될 경우는 자연회복능력이 현저히 떨어져 끊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쉽게 생각하기보다는 나의 현재 모발 건강상태도 체크해야하고 내가원하는 염색색깔을 할때 탈색을 몇번해야하는지 , 탈색하면 내모발이 어느정도까지 손상이 될지를 생각 후 하시면 너무 바람직한 염색 및 탈색이 될 것 입니다.

 

여자 염색 색깔인 핑크색 염색 후 모발관리

탈색 후 핑크색염색을 하신분들은 모발관리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핑크색염색은 색상이 옅은 색상이기때문에 뜨거운 물을 최대한 많이 안닿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샴푸할때는 미지근한 물로 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샴푸도 단백질 샴푸 혹은 염색샴푸를 사용해서 현재 염색이 잘빠지지 않도록 하고 모발에 손상이 더이상 가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 후에는 꼭 모발에 영양을 줄 수 있는 모발 트리트 먼트를 사용해서 모발 자연 회복이 빠르게끔 도와주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머리를 말리기 전 드라이 열로 인한 손상도를 막기 위한 모발 에센스를 사용해서 모발이 건조해지지 않도록하면서 모발색상 유지력도 높여주시는게 도움이 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