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IR

머릿결 좋아지는 매직 클리닉에 대해 알아보자

머릿결 좋아지는 매직 클리닉이란 무엇일까?

요즘 많이 뜨고 있는 클리닉이 바로 매직 클리닉입니다. 하지만 아직 매직클리닉이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매직클리닉이란 모발에 영양을 주는 모발 클리닉인데 영양을 주면서 매직 효과까지 볼 수 있는 모발 클리닉을 쉽게 매직클리닉이라고 많이 호칭합니다.

모발 사이사이에 단백질을 채워 넣고 모발결을 매끄럽게 하는 과정에서 매직처럼 결이 잡히고 부드러워집니다.

매직 클리닉의 가장 좋은것은 매직보다 더 윤기 나고 찰랑거리는 모발이 될 수 있어서 요즘 많이 찾는 추세입니다.

이렇다 보니 매직클리닉도 종류가 다양하고 성분도 다양합니다. 손상 없이 클리닉효과에 결잡히는 것을 원한다면 환원제 없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자칫 잘못하다가는 더 심한 모발손상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어떤 클리닉으로 매직클리닉을 하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겠습니다.

 

 

어떤 모발을 가진 사람이 매직 클리닉을 하면 효과가 좋을까?

매직클리닉은 매직처럼 결도 잡히면서 윤기가 좔좔 흐르는 클리닉입니다. 너무 좋은 모발 영양제이지만 모두가 다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클리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효과가 좋은 모발은 악성 곱슬을 가지신분들입니다. 정말 손상 없이 매직처럼 머리를 필 수 있어서 그동안 일반 매직으로 인해 손상이 많이 되신 분들께는 특효약 같은 클리닉입니다. 물론 기본 곱슬을 가지신 분들이나 모발숱이 너무 많아서 많이 뜨시는 분들, 탈색을 해서 일반 매직이 안되시는 분들께는 적극 추천해 드리는 손상 없는 클리닉입니다. 반대로 컬이 많은 파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모질이 너무 얇아서 띄어야 하시는 분들께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매직처럼 머리가 펴지면서 가라앉기 때문입니다.

 

매직클리닉 지속력은 어떻게 될까?

모발은 사람마다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고 모두가 다 다르기 때문에 매직클리닉의 지속력 부분은 다 다릅니다. 하지만 보통 손상도가 많지 않거나 일반적인 모발 같은 경우는 3개월 정도 지속됩니다. 모발의 손상도가 클수록 모발에 힘이 없고 단백질이 부족하기 때문에 매직클리닉뿐만 아니라 염색, 파마 등 시술에 대해서도 지속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약하고 손상된 모발은 계속해서 모발에 영양을 줄 수 있는 모발 클리닉을 해주셔야 되고, 특히 집에서도 모발관리를 소홀히 하면 안 됩니다.

모발이 한번 손상되면 다시 머릿결이 좋게 되돌리기 쉽지 않으므로 손상되기 전에 영양을 충분히 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직 클리닉의 유지력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그렇다면 매직클리닉 유지력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집에서 주기적으로 꾸준하게 모발관리를 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직클리닉하는 이유가 모발에 영양을 주면서 모발결을 부드럽게 해 주려는 게 목적인데, 집에서 일반샴푸나 알칼리 샴푸 같은 강한 샴푸를 계속해서 사용할 경우 모발결이 점점 전처럼 거칠어지고 부스스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집에서도 모발 결을 잡아주는 약산성샴푸를 꾸준히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모발트리트먼트를 사용하고 머리를 드라이기로 말리기 전에 모발에 수분감과 유분감을 충분히 채워줄 수 있는 모발 에센스는 필수랍니다

머리를 다 말린 후에도 에센스를 한 번 더 바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직클리닉하는 주기는 어떻게 될까요?

일반 모발 클리닉의 주기는 3주~한 달에 한 번씩 꾸준하게 해주는 것을 추천드리는데 매직 클리닉은 주기가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전체모발로 자주 하는 주기는 3개월 정도입니다.

그 외에는 뿌리 부분만 주기적으로 뿌리매직하듯이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모발에 윤기가 많이 없어졌을 때 혹은 자라나는 모발의 뿌리 부분에 곱슬이 많이 생겨서 신경이 쓰일 때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매직클리닉의 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의 머리가 다 다르기 때문에 헤어시술에는 어떤 것도 딱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나의 현재 모발에 맞게 하는 것, 가장 필요한 것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문가와 상의 후 하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